탈모(피부질환)에 대한 궁금증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탈모(피부질환)에 대한 궁금증

by 나르시랑 2021. 1. 11.
반응형

탈모 (피부질환)에 대한 궁금증

 

탈모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신가요?

 

요즘같이 추운 날씨의 변화에 따라 탈모증세는 심각해질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여성의 탈모 궁금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의 탈모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흔합니다.

 

개인위생 습관 숨겨진 세균 덩어리

 

 

 

많은 사람이 탈모를 경험하고 있으며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한다고 생각하고 무시하면 안 됩니다.

 

유전적 탈모에 관해 이야기를 할 때 대부분의 사람은 가장 흔한 탈모 형태인 남성 형 탈모에 대해서만 생각하게 됩니다.

 

이것은 유전적으로 어머니로부터 자녀에게 전달되는 탈모 유형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탈모의 수혜자는 대부분 남성이지만 때로는 유전자가 여성 탈모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남성의 유전적 탈모는 헤어라인이나 왕관 대머리로 확인되지만, 여성의 유전적 탈모는 약간 다릅니다.

 

대부분의 경우 여성은 어느 지점에서만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보다 머리 전체에 걸쳐서 고르고 가늘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때로 이런 머리숱의 증상이 매우 심할 수 있으며 여성은 얇아지는 머리카락을 가리기 위해 가발을 써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여성 탈모로 인하여 머리가 완전히 대머리가 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두피가 아주 분명하게 드러날 정도로 극단적 일 수가 있습니다.

 

피부 흑색종 피부암 정보

 

 

 

이러한 유형의 탈모에 직면한 여성을 위해 탐색할 수 있는 몇 가지 탈모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ㅁㅁ

 

여기에는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추가 탈모를 방지하는 여성용 로게인 폼과 같은 샴푸, 컨디셔너 및 국소 트리트먼트, 비타민 보충제, 마사지 및 적외선 요법과 같은 자극 치료가 포함됩니다.

 

1.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 한 번에 어느 정도의 탈모를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상태를 경험하는 여성은 머리 전체 또는 원형 탈모증이라고 불리는 반점에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여성 탈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원형탈모증은 ‘어느 부위의 탈모’라고 하며 두피의 하나 이상의 반점에 원형 대머리 반점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탈모는 놀랍지만, 영구적인 것은 아닙니다.

 

스트레스가 제거된 후에는 이러한 유형의 탈모 환자의 대부분 잃어버린 머리카락은 모두 다시 자라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스트레스 관련 탈모에 대한 탈모 치료는 미미합니다.

 

탈모의 다른 원인을 제거한 후 의사의 처방에 따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단이나 습관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요인이 제거된 후에는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는 데는 몇 달 이상 걸릴 수가 있습니다.

 

2. 질병으로 인한 탈모

 

모든 유형의 장기적인 질병이나 수술은 탈모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정 유형의 질병과 싸우기 위해 복용하는 약물은 머리카락이 부러지거나 부서지기 쉽고 완전히 빠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확인 가능한 탈모 유형은 화학 요법 치료와 관련된 손실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탈모는 완전하며 신체의 모든 부위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탈모를 예방하거나 질병, 수술 또는 화학 요법 치료 중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지만, 이러한 유형의 여성 탈모도 일시적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질병이 끝난 후에는 모발이 완전히 회복되기도 합니다.

 

정기적으로 머리카락을 손질하고 성장 촉진 샴푸와 컨디셔너를 사용하여 질병이 완치된 후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3. 화학 과정으로 인한 탈모

 

오늘날 머리카락이 아무리 건강하고 튼튼하더라도 파마나 염색 같은 가혹한 화학 과정을 거치게 되면 심한 탈모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거의 모든 화학 모발 낙진은 미용 작업자의 실수로 인한 것이지만 발생 가능성은 집에서 개인이 직접 모발에 수행하는 염색에 의해 생길 수가 있습니다.

 

대부분 이러한 경우는 완전한 탈모를 초래하지 않기 때문에 탈모 치료에 따라 남아 있는 모발을 강화하기 위한 단백질 및 기타 컨디셔닝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손상을 제거할 좋은 헤어스타일, 모발 파손으로 인한 추가 탈모를 최소화하는 부드러운 헤어 케어 루틴, 열 스타일링 도구를 사용하거나 머리카락이 완전히 자랄 때까지 추가 화학 절차를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이렇게 여성의 탈모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생각해서 그냥 탈모를 방지해서는 안 됩니다.

 

탈모 증상을 잘 치료하고 헤어스타일을 멋지게 꾸미는 것이 자신의 자신감과 만족감에 상당한 영향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개인별 탈모 증세가 다르기 때문에 담당 의사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혹독한 겨울이지만 우리에게 곧 찬란한 봄이 다가올 것을 기대하며 새해에는 즐거운 일만 가득했으면 합니다.

 

다른 정보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루이비통 가방 진품 위조품 구별 방법

 

 

 

 

자외선 피부 차단 UPF와 SPF 비교

 

 

 

 

주방 수납장 및 서랍장 조정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