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건강 입술 보호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피부 건강 입술 보호

by 나르시랑 2021. 1. 13.
반응형

피부 건강 입술 보호

 

겨울철에는 피부 관리에 더욱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얼굴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인 입술은 다른 사람 눈에 쉽게 눈에 띕니다.

 

환경이 혹독하거나 매우 추운 날씨에 대한 보호막 없이 노출되면 입술이 심하게 갈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매일 의식적으로 일부러 입술에 수분을 주기적으로 추가하는 것은 칙칙하고 갈라지고 벗겨지고 튼 것처럼 보이는 입술에 대한 최선의 방어책입니다.

 

피부 관련 전문가는 보습 립밤을 주기적이고 일관되게 바르면 입술의 자연적인 수분을 봉쇄하고 추위와 바람에 대한 보호 장벽을 형성하여 건조하고 갈라진 입술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해 줄 것이라고 합니다.

 

립밤에는 피부의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라놀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입술 피부는 매우 얇고 윤활을 유지하기 위해 자생적으로 기름샘이 거의 없기 때문에 수분을 통해서 건강한 균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입술을 보습하고 보호하는 것 외에도 추운 계절에 입술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물을 정기적으로 마시면 몸 전체에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사람은 짧은 시간 동안 햇빛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하는 것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하지만, SPF가 포함된 보습 립밤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요즘 대부분 시간을 마스크를 쓰고 있어서 햇빛에 입술이 노출되지는 않을 겁니다.

 

◈실내 공기가 특히 건조한 곳에 가습기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취침 시간에 립밤을 바르면 수면 중에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조한 피부와 입술을 자극할 수 있는 뜨거운 목욕과 샤워를 제한하시길 바랍니다.

 

◈건조한 입술을 만지고 싶은 충동을 피하시길 바랍니다.

 

입안의 타액의 박테리아와 효소는 입술을 손상할 수 있으며 증발한 수분은 입술을 더욱 건조하게 만듭니다.

 

◈개인 피부 상태에 따라 피부를 상쾌하고 생기 있게 유지하기 위해 일주일에 한 번 피부 각질 제거하는 것도 좋습니다.

 

◈살리실산, 벤조일 퍼옥사이드, 레틴 A 및 레노바와 같은 약용 제품의 사용을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 제품은 추운 날씨에 입술이 갈라질 수가 있습니다.

 

모든 의약품을 사용할 때는 먼저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알아야 합니다.

 

요즘같이 눈이 많이 오고 추운 날씨 속에 자신의 건강과 입술 관리에 잘 신경 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