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와 스트레스 해결책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분노와 스트레스 해결책

by 나르시랑 2021. 1. 14.
반응형

분노와 스트레스 해결책

 

누구나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분노와 스트레스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입니다.

 

개인이 분노 문제가 생길 때 일반적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 부닥쳤을 때 감정이 변화하게 됩니다.

 

어려운 상황이 닥치면, 그에 대처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종종 방어하는 것뿐입니다. 

 

화를 내는 것이 상황을 다루는 것보다 쉬울 것입니다. 

 

분노가 아무것도 해결하지 못하기 때문에 불행한 일입니다. 

 

분노가 어느 정도 가라앉아도 그 여파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분노 관리 요령이 있습니다. 

 

마음을 터놓고 말하면 공감해 줄 수 있는 가족과 친구가 있다면 그들과 이야기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자신이 화를 내면 문제의 다른 면을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누군가에게 이야기하는 것은 그들의 이야기를 공유함으로써 그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가족과 친구는 문제를 해결하고 상대방의 상황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분노 관리 팁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잘 작동할 수 있습니다.

 

다른 분노 관리 팁은 분노가 치밀어 오를 때 생각과 감정을 적는 것입니다. 

 

화난 사람은 어떠한 사람도 자신의 문제를 이해하거나 신경 쓰지 않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분노 상황을 공유하여 자신의 이해를 구하지 못하면 추가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자신을 채찍질하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 

 

글을 쓰거나 일기를 쓰는 것은 분노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문제에 대해 대꾸해 줄 사람이 없거나 그들이 하는 말에 반대할 사람이 없으면 가슴에서 분노 감정을 떨쳐내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글쓰기를 분노 관리 요령으로 사용하면 앞으로 분노를 일으키는 원인을 찾을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록된 정보를 뒤돌아볼 수 있다는 것은 유사한 사건을 읽음으로써 분노의 이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성격을 확인함으로써 고치고 배워야 할 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른 분노 관리 팁은 생각하기 위해서 어디론가 휴가를 보내며 혼자 시간을 보내는 것입니다.

 

자신을 좌절시키고 짜증 나게 하는 것처럼 보이는 환경에서 자신을 제거하는 것이 현명한 생각일 수 있습니다. 

 

그 공간에서 회피하여 자신의 행동을 반성할 수 있는 것은 개인이 사물을 다르게 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어진 공간과 시간은 분노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 긍정적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분노 관리 요령으로 기도와 명상을 제안합니다. 

 

기도는 종교적인 측면뿐 만 아니라 다른 환경 속에서 무대 위에서 하는 독백처럼 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처한 환경에 따른 분노 원인, 해결책, 느낌 등을 혼자 말하면서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반성하는 고백 형식으로 여기면 될 것입니다.

 

이 두 가지 제안 모두 자신에 대한 매우 개인적인 관행을 포함합니다. 

 

기도하고 생각에 홀로 있을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긴장을 풀고 삶의 무게와 압력을 씻어내는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단기간으로 혼자 떠나는 여행이 많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분노와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면 분명히 사람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기도와 묵상을 통해 사람은 자신의 문제에 대한 해답을 얻고 부서진 마음의 위로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람이 힘들 때 연습할 수 있는 분노 관리 요령이 많이 있습니다. 

 

우선 회피, 심호흡, 자제와 절제하는 마음가짐, 운동, 휴식, 잠자기, 즐거움 찾기, 음악 듣기, 대화, 눈물 등 이것은 모두 스트레스와 대립 상황에 처한 사람을 위한 분노 관리 요령으로 권장됩니다.

 

인간관계의 감정 변화가 심하거나 환경변화에 민감하다면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으면 좋을 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