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에서 트랜스지방 제거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식단에서 트랜스지방 제거

by 나르시랑 2021. 1. 18.
반응형

식단에서 트랜스지방 제거

 

여러분은 건강식품을 잘 챙겨 드시는 편이신가요?

 

음식을 먹을 때 트랜스지방의 함유량을 확인해보셨나요?

 

트랜스지방은 수소화라고 하는 과정에서 뒤틀리거나 변형된 정상적이지 않은 지방 분자입니다.

 

이 과정에서 액체 식물성 기름이 결합하여 수소 가스와 함께 가열됩니다.

 

부분적으로, 수소가 첨가된 식물성 기름은 부패 가능성을 줄이고 더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는데 이것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경우에는 좋지 않습니다.

 

특히 트랜스지방은 소량이라도 건강에 해롭습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지방이 암 및 심장병과 같은 몇 가지 주요 건강 문제에 관여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도 식습관이 서양식 식단으로 변하여 트랜스지방의 주요 공급원은 스낵 식품과 상업적으로 준비된 구운 식품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자류 – 크래커, 쿠키, 피자 도우, 파이 크러스트, 머핀 및 햄버거 빵을 포함한 기타 빵

 

◈간식 – 옥수수, 사탕, 토르티아 칩, 감자, 전자레인지 또는 포장된 팝콘

 

◈튀긴 음식 – 프렌치프라이, 치킨 너깃, 하드 타코 셸, 도넛, 프라이드치킨

 

◈사전 혼합 제품 – 팬케이크 믹스, 초콜릿 음료 믹스 및 케이크 믹스

 

◈고체 지방 – 반고체 채소 쇼트닝 및 스틱 마가린

 

여러분은 트랜스지방에 대한 탐정이 되어서 식품을 쇼핑할 때 항상 식품의 라벨을 읽고 성분에 트랜스 지방이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트랜스지방 표시가 없는 일부 식품이 있을 수 있는데 그 식품에 포함된 성분이 의심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트랜스지방을 사용하는 대신 올리브 오일로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고,  패스트푸드를 피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일 수가 있습니다.

 

신선한 음식재료를 사서 개인이나 가족들을 위해 집안에서 건강한 식단 준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