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수납장 및 서랍장 조정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주방 수납장 및 서랍장 조정하는 방법

by 나르시랑 2022. 9. 12.
반응형

주방 수납장 및 서랍장 조정하는 방법

 

주방이나 욕실 수납장 문이 고장 나서 양쪽문이 어긋나 있으면 기분이 좋지 않을 겁니다.


여러분이 확인해야 할 것은 경첩 유형입니다.


요즘에 나오는 수납장 경첩은 안팎, 상하, 좌우, 깊이까지 조절할 수 있는 경첩이 있습니다.

 

변기 시트 옆으로 흔들림 해결 방법 확인하기

 

 

 


이는 경첩의 나사를 십자드라이버로 오른쪽 왼쪽으로 돌려서 조절할 수 있는 데 민감하게 움직이므로 조금씩 양쪽 문을 맞춰가면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서랍장 문 조절하는 모습
서랍장 문 조정

 

나사 머리 부분이 약하고 문을 조절하면서 작업을 해야 하므로 전동드릴을 사용하면 안 되고 십자드라이버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납장 및 서랍장 문을 열고 문쪽의 이음새 부분 경첩을 확인하는데 상단과 하단 두 군데가 있는데 덜컹거리거나 느슨한 상태면 오른쪽으로 돌려서 고정을 시킵니다.


또한 수납장 및 서랍장 문이 서로 어긋나거나 위아래로 높이가 차이가 있을 때는 조절하는 나사를 찾아야 합니다.


문쪽에 있는 경첩이 아닌 안쪽에 있는 경첩의 위아래(중간 나사 아님) 나사를 찾았으면 위아래 나사를 조금 풀거나 조여서 문 높이를 조절하면 됩니다.

 

변기 막히는 원인 10가지(물 안 내려가는 이유)

 

 


또한 문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조정하여 문의 가장자리에 맞추어 평형을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수납장 문 좌우 조정 모습
수납장 문 좌우 조정

 

수납장 및 서랍장 문이 오른쪽으로 기울어져 있으면 상단에 있는 경첩(중간 부분)의 위쪽 나사를 왼쪽 또 오른쪽으로 돌려서 조정하면 됩니다.

 


문이 잘 안 닫히면 문 안쪽에 있는 경첩(중간 부분) 나사를 밖으로 나오게 하거나 안쪽으로 들어가게 하려면 깊이 조절 나사를 사용하면 되는데 문이 나무로 되어 있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간 튀들어지게 됩니다.


수납장 문이 위쪽으로 올라가서 안 들어가지면 경첩 상단의 나사를 안쪽으로 돌리고 하단 경첩의 나사를 밖으로 나오도록 조정하면 됩니다.

 

이렇게 주방이나 욕실에 있는 수납장과 서랍장을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문을 너무 꽉 맞게 맞추게 되면 경첩 쪽에 틈이 없어서 문이 닫히지 않고 너무 느슨하게 되면 닫을 때 양쪽문이 서로 어긋나게 부딪혀서 닫히지 않으므로 약간의 틈이 있도록 잘 조정해서 작업을 하면 됩니다.

 

처음에 작업하는 것이 힘이 들수가 있지만 계속 생각하면서 천천히 작업을 하다보면 어긋난 서랍을 잘 조정할 수가 있습니다.

 

다른 정보에 더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폴로셔츠 구별 방법(랄프로렌 폴로 짝퉁)

 

 

 

프라다 짝퉁 브랜드 확인법(명품 짭 구별)

 

 

 

목에 음식물 걸렸을 때 해결(단순 목 걸림 제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