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과 버즈 무선 이어폰 청소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에어팟과 버즈 무선 이어폰 청소하는 방법

by 나르시랑 2022. 9. 11.
반응형

에어팟과 버즈 무선 이어폰 청소하는 방법

 

여러분의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에어팟, 버즈 등 무선 이어폰을 오래 사용하려면 정기적으로 청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위생과 기기의 품질을 위해 깨끗하게 신경을 써야 합니다.

 

여러분의 귓속에 있는 귀지나 작은 먼지는 건강에 그렇게 해롭지는 않습니다.

 

아이폰 재부팅 고장 증상(무한 재시작 원인)

 

 

 

처음에는 에어팟과 버즈가 깨끗하게 보이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먼지와 귀지가 기기 속에 쌓이거나 실리콘 덮개 주변으로 때가 생길 것입니다.

 

 

에어팟에 계속 그런 때가 쌓인 채로 자신의 귓속과 접촉을 하게 되면 곰팡이 감염을 통해 귀의 통증과 냄새 및 분미물이 나오게 됩니다.

 

특히 청소하지 않은 에어팟을 귀에 착용하고 운동을 하거나 과도한 작업을 할 때 땀으로 인한 습기까지 귓속 질병을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기기의 듣는 음질뿐만 아니라 마이크 음성 전달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에어팟과 버즈를 청소할 때는 보풀이 없는 부드러운 천과 면봉을 사용하라고 전문가는 조언을 합니다.

 

전기주전자 포트 쉽게 세척하는 방법

 

 

 

부드러운 천이 따로 없을 때는 안경 렌즈를 닦는 천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 모습
무선 이어폰 모습

 

특히 기기의 틈새로 들어갈 수 있는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하면 안 됩니다.

 

 

오히려 전자 부품을 더 망가뜨릴 수가 있습니다.

 

요즘 대부분 기기는 방수 기능이 있어서 물을 몇 방울 묻히는 것은 상관없지만 그 이전 모델은 방수 기능이 없어서 물속에 담그면 바로 고장이 날 것입니다.

 

그래서 케이스가 더럽다면 면봉으로 틈새에 있는 때나 먼지를 천천히 입으로 바람을 불면서 제거를 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케이스 통째로 물로 씻는 것보다 아까 말한 부드러운 천에 약간의 70% 이소프로필 알코올을 묻혀 닦으면 좋습니다.

 

만약 알코올이 케이스 내부로 흘러 들어갔다면 뚜껑을 열고 뒤집어 놓고 말리면 됩니다.

 

 

 

 

내부 청소할 때 조심해야 할 것은 충전 포트에 이물질이 묻어 있다고 해서 무리하게 눌러서 닦거나 아예 휴지나 천에 물을 묻혀 이물질을 빨아들인다는 생각으로 끼워 넣으면 안 됩니다.

 

그냥 부드럽고 깨끗한 브러시로 살살 닦거나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에어팟과 버즈 기기를 청소할 때는 먼저 실리콘 덮개를 제거하고 면봉으로 덮개 전체를 부드럽게 닦습니다.

 

실리콘 덮개가 너무 더러울 경우에는 물로 씻어서 말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연마 세정제를 사용하면 안 되고 물기가 완전히 말랐을 경우에 다시 덮개를 끼우면 됩니다.

 

그리고 무선 이어폰 자체를 청소할 때도 기기에 때가 묻어 있다면 부드러운 천이나 면봉으로 잘 닦은 다음 습기가 없도록 잘 말려야 됩니다.

 

깨끗하게 청소를 하고 습기가 없도록 했다면 무선 이어폰 자체에 덮개를 잘 끼우고 케이스에 잘 넣어서 보관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기기나 케이스를 깨끗하게 청소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습기가 완전히 없는지 확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다른 정보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세탁기 떨림 흔들림 수리 팁 요령

 

 

 

 

우산 고장 수리 해결하는 방법[우산 살대]

 

 

 

 

아디다스 짝퉁 신발 구별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