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화성(Mars)탐사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우주의 화성(Mars)탐사

by 나르시랑 2020. 12. 1.
반응형

우주의 화성(Mars) 탐사

 

인간이 화성 탐사를 할수록 실망을 주기도 하지만 숨겨져 있던 비밀을 드러내 보이기도 합니다.

 

인간의 화성 방문이 생명체의 탐사와 같은 거창한 이유로 시작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우리가 화성 탐사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태양계의 행성 중 생명체와 그 흔적의 발견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은하계 거대 블랙홀

 

 

 

미국의 우주개발자들이 화성 탐사에 목표에 관해 논쟁을 펼치고 있을 때 러시아의 과학자들은 화성에 관한 목표를 굳히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러시아는 세계 최초 인공위성인 스푸트니크 1호의 발사 성공으로 공산국가의 우월성이라는 선전 전쟁에서 흥미를 가진 후 더욱 많은 세계 최초 탐사를 원했고 지원에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러시아 Sl-6 몰리야 로켓에 의해 발사된 화성 탐사선 마스닉 1호(marsnik 1)는 발사 도중 내부결함으로 추락하게 되어 화성 탐사 발사는 실패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이후로 러시아는 여러 차례 로켓이 발사되었지만 지구궤도에 진입한 것은 마스 1호였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비행 도중에 통신이 두절되어 우주공간을 헤매고 맙니다.

 

마리너 4호는 무사히 화성에 근접하여 의미한화성에 관련된 사진을 찍어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우주 떠돌이 소행성(asteroid)

 

 

 

이 화성에 사진은 그 당시 사람들이 아름다운 환상의 세계이고 화성인도 존재할 것이라는 생각을 모두 깨게 만드는 죽음의 별로 보였습니다.

 

 

화성과 만남에서는 글로벌 서베이어가 주인공인데 이는 지구의 2년에 해당하는 화성의 거의 1년 동안 극궤도를 저고도로 돌며 화성의 날씨, 대기, 기후, 중력 등 화성 전체를 탐색하기 시작했습니다.

 

화성의 탐사선 문제가 발생하는데 화성의 지면은 매우 거칠어서 이동형 차량으로는 탐사영역에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풍선형 탐사선을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화성의 중력과 대기 바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거친 언덕이나 바위 같은 곳도 바람에 따라 사방으로 돌아다닐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입니다.

 

풍선형 탐사선은 수명이 짧고 설치해야 하는 카메라 수도 많아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탐사선보다 지표면에 가까이 접근하여 비행이 가능하고 먼 거리도 탐사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렇게 화성 탐사는 현재진행 중이고 더 정확하고 세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나이키 신발 가품 짝퉁 골라내기

 

 

 

 

맥주와 와인 칼로리 비교하기(살 찌우는 술)

 

 

 

 

긴급자동차 출동 사고 양보 운전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