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홍열 특징적인 증상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성홍열 특징적인 증상

by 나르시랑 2022. 9. 6.
반응형

성홍열 특징적인 증상

 

성홍열은 20세기에 항생제가 널리 보급되기 전에 어린이의 주요 사망원인이었다고 합니다.

 

오늘날은 가벼운 질병으로 간주하고 있지만 항생제 내성 비율 증가에 대해 전문가들은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고 합니다.

 

성홍열은 패혈성 인두염, A군 연쇄상구균 박테리아와 관련된 동일한 유기체에 의해 발생하므로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두통과 편두통 차이점

 

 

 

A군 연쇄상구균은 감염된 사람의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하여 공기 중의 감염된 액체 방울을 통해 이동하는데 다른 사람이

바이러스가 묻은 물품을 만진 다음에 눈, 코, 입에 접촉했을 때 감염이 될 수가 있습니다.

 

어린이 발열 증상 모습
어린이 발열 증상 모습

 

성홍열의 증상으로는 발열, 발진, 붉은 혀(딸기혀), 인후통, 부종 등이 있습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성홍열은 농가진과 같은 피부의 연쇄상 구균 감염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후 감염으로 시작하기보다는 상처나 화상 주변의 감염 징후로 시작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발진은 열과 인후통이 시작된 후 1~2일 후에 몸통에서 시작하여 점차 퍼져나가게 됩니다.(얼굴, 손바닥, 발바닥은 제외)

 

성홍열의 노출 후 증상이 나타날 때까지의 기간은 2~5일입니다.

 

개인위생 습관 숨겨진 세균 덩어리

 

 

 

성홍열은 보통 7일 동안 지속되며 이로 인한 피부 벗겨짐은 몇 주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나타났음에도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성홍열은 증상이 시작된 후 2~3주 동안 계속 전염될 수 있습니다.

 

성홍열은 전염성이 강하고 불편하므로 감염 징후가 보이면 바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홍열을 치료를 하지 않으면 점차 악화되고 흔하지는 않지만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흔히 사용되는 항생제는 페니실린이지만 페니실린에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에는 아목시실린, 에리스로마이신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성홍열에 대한 백신은 없으므로 가장 좋은 예방은 평소에 손을 자주 씻고 아픈 사람과 접촉을 피하는 것입니다.

 

다른 정보에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섬유유연제 세탁을 중단해야 하는 이유

 

 

 

 

대변 상태 건강 특종

 

 

 

 

변기 커버 사이즈 재는 방법(중, 대, 특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