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 동글(dongle)과 무선 동글(dongle) 네트워크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유선 동글(dongle)과 무선 동글(dongle) 네트워크

by 나르시랑 2022. 1. 19.
반응형

유선 동글(dongle)과 무선 동글(dongle) 네트워크

 

동글(dongle)은 컴퓨터 연결 하드웨어로 휴대할 수 있는 광대역 통신 어댑터를 말합니다.

 

명칭은 1992년 이 장치를 발명한 동글(Don Gall)이란 회사에 의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동글의 네트워크 작동 방식은 컴퓨터에 연결하면 컴퓨터의 운영 체제가 자동으로 동글을 사용 하도록 지시합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드라이버를 통해 Windows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동글이 지원하는 모든 설정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indows PC에서 동글 유형과 호환되는 내장 장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USB 동글의 경우 USB 드라이버)는 장치를 로드하고 지원합니다.

 

아이폰 재부팅 고장 원인(무한 재시작 이유)

 

 

 

동글에는 동글이 활성화하는 모든 유형의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표준 물리적 회로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선 동글 모습
무선 동글 모습

 

 

또한 USB 모뎀 동글에는 내부에 3G/4G 라디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글 부품은 인터넷에서 Samsung, LG, Sony, Panasonic 및 Vizio 등에서 만든 제품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제조업체의 TV에서 작동하기도 합니다.

 

유선 동글(dongle) 네트워크 케이블은 일반적으로 약 16cm보다 길지 않습니다.

 

기본 네트워크 동글이라는 것은 유선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양쪽 끝에 커넥터가 있는 짧은 케이블이 특징입니다.

 

동글의 한쪽 끝은 얇은 PCMCIA 커넥터에 맞고 다른 쪽 끝은 다음 중 하나를 특징으로 합니다.

 

전화선을 통해 전화 접속 인터넷에 연결하기 위한 것은 RJ-11 커넥터이고, 이더넷 케이블을 연결하기 위한 것은 RJ-45 커넥터입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최신 동글 부품은 USB 포트를 통해 컴퓨터에 연결됩니다.

 

전기주전자 포트 쉬운 세척 방법

 

 

 

이와 관련하여 USB-이더넷 어댑터를 사용하면 이더넷 포트가 없는 컴퓨터를 이더넷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유선 동글 부품은 수년 전에 관심을 보이는 소비자에게 랩톱 컴퓨터의 PCMCIA "신용 카드" 어댑터를 로컬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방법으로 처음 인기를 얻었습니다.

 

무선 동글(dongle)은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지만, 컴퓨터에서 무선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외부 장치는 여전히 동글로 분류됩니다.

 

이러한 장치는 일반적으로 USB 스틱이므로 데이터 저장에 사용되는 USB 스틱과 혼동해서는 됩니다.

 

예를 들어, USB Wi-Fi 동글을 사용 하면 컴퓨터를 Wi-Fi 로컬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 19 영향으로 비대면 강의를 하기 위한 ZOOM 프로그램에 무선 동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PC 게임을 플레이할 목적으로이라면 Windows 용 Microsoft Xbox 무선 어댑터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무선 Xbox 컨트롤러와 통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USB 모뎀 동글 부품은 3G 또는 4G 무선 네트워크를 통한 인터넷 연결을 활성화하여 모바일 인터넷 액세스를 가능하게 합니다.

 

다른 정보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욕실 변기 물 새는 필밸브 교체(부품 고장)

 

 

 

 

아디다스 짝퉁 신발 구별 방법

 

 

 

 

폴로셔츠 구별 방법(랄프로렌 폴로 짝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