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아이의 양육과 적절한 영양 섭취(2)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어린 아이의 양육과 적절한 영양 섭취(2)

by 나르시랑 2021. 1. 6.
반응형

어린 아이의 양육과 적절한 영양 섭취(2)

 

일상생활에서 아이들의 식단에서 간과하고 있는 영양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 특히 의사와 의료 분야의 다른 사람들은 너무 많은 어린이가 너무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고 통곡물, 과일 및 채소와 같은 건강식품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한국의 아동 비만 문제에 야기하는 것입니다.

 

어린 나이부터 자녀에게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을 먹고 건강을 유지하여 강해지는 데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섭취하도록 가르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동의 최적 영양을 위한 건강식품

 

 

 

다른 것보다 어린이의 식단에서 빠질 수 있는 더 일반적인 형태의 영양소가 있습니다.

 

 

다음은 이러한 영양소의 몇 가지 예입니다.

 

1. 칼슘

 

많은 어린이가 식단에 충분한 칼슘이 없습니다.

 

이것의 문제는 칼슘이 아이들이 튼튼한 뼈를 발달시키는 데 이바지했다는 사실입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이전에는 알려지지 않았던 칼슘의 다른 많은 이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칼슘은 유방암과 다른 형태의 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심장 질환과 유방암의 발생률이 높은 만큼 부모로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여 자녀가 나중에 이와 같은 건강 문제를 겪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자녀가 더 많은 칼슘을 섭취하도록 하는 한 가지 방법은 아침 식사 시간에 단백질과 함께 칼슘 음식을 함께 섭취하는 것입니다.

 

칼슘은 우유뿐만 아니라 두부, 꽃게, 뱅어포, 치즈, 멸치, 시금치 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간식으로 영양소가 풍부한 시리얼을 우유나 요구르트와 함께 먹을 수도 있습니다.

 

2. 비타민 D

 

비타민 D는 건강하고 튼튼한 뼈의 성장에 매우 중요한 또 다른 형태의 영양소인데 피부를 통해 흡수되고 햇빛에 의해 제공됩니다.

 

문제는 아이들이 밖에서 노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의자에 앉아 TV를 보거나 PC를 하는 것에 점점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자녀가 매일 비디오 게임을 하거나 TV를 볼 수 있는 시간을 제한하면 자녀가 햇볕에 더 자주 노출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태양 외에 비타민 D를 얻을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몇 가지 예로 볼락, 참치 또는 비타민D 강화우유 등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입니다.

 

3. 칼륨

 

칼륨은 모든 사람의 식단에서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지만 특히 어린이의 식단에 있어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약간 알려진 사실이지만 식단에 칼륨이 부족하면 고혈압 및 기타 원치 않는 의학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칼륨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자녀가 충분한 칼륨을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칼륨은 다양한 종류의 음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트림 발생 원인 건강 이상 신호

 

 

몇 가지 예에는 콩, 시금치, 감자 및 토마토가 포함됩니다.

 

 

바나나와 같은 맛있는 과일에도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섬유질

 

많은 사람이 자녀의 식단에서 섬유질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지 못합니다.

 

매일 적절한 양의 섬유질을 섭취하는 것은 심장병 및 제2형 당뇨병과 같은 특정 문제를 예방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섬유질은 과일, 채소, 해조류 등이 포함되는데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질기고 거친 부분이 있습니다.

 

이것은 소화 및 건강의 다른 부분을 돕습니다.

 

자녀에게 적절한 양의 섬유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주거나 견과류나 콩조림을 먹일 수 있습니다.

 

5. 비타민 A

 

자녀가 비타민 A를 충분히 섭취하는지 확인하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매우 중요하지만, 아직도 많은 어린이가 비타민 섭취 부족을 겪고 있습니다.

 

이것의 문제는 비타민 A가 건강한 시력에 기여한다는 사실입니다.

 

비타민 A는 또한 건강한 면역 체계에 기여하고 조직 성장에도 관여합니다.

 

자녀가 10대가 될 때까지 두꺼운 안경을 착용하지 않아도 되므로 충분한 비타민 A를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자녀가 비타민 A를 더 많이 섭취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로메인 상추, 어둡고 밝은색의 채소와 같은 음식을 먹도록 권장합니다.

 

자녀가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어떤 종류의 음식이 건강하고 어떤 종류의 영양소가 중요한지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부분 사람은 수시로 간편 요리를 즐기고 있지만 이러한 즉석요리를 제한하는 방법을 알고 자녀의 식단에 포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녀에게 제대로 먹는 법을 가르치는 의무는 부모의 손에 달려있는데 이는 제대로 먹도록 가르쳐야 한다는 사실과 다른 사람의 일이 아니라 부모의 일이라는 사실을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자녀에게 건강한 음식을 먹도록 가르치는 것의 중요성에 관해 설명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도움이 되는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아동에게 골고루 먹도록 가르침

 

 

 

 

루이비통 가방 진품 위조품 구별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