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양육과 적절한 영양 섭취(1)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아이의 양육과 적절한 영양 섭취(1)

by 나르시랑 2021. 1. 5.
반응형

아이의 양육과 적절한 영양 섭취(1)

 

모든 부모 입장에서 아이가 골고루 영양 섭취하는 것은 최대의 바람일 것입니다.

 

어린 시절 영양은 어린이의 건강한 발달에 매우 중요합니다.

 

슬픈 것은 오늘날의 세상에서 많은 아이들이 영양실조에 시달리고 있으며 실제로 많은 아이들이 밤에 배고픈 상태로 잠자리에 든다는 것입니다.

 

동시에 비만으로 간주되는 아이들이 주위에 있고 그들의 건강이 증거를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적절한 영양은 모든 사람에게 매우 중요하지만 특히 어린 시절 영양에 관해서는 더 그렇습니다.

 

이는 자녀가 오늘날 섭취하는 음식이 청소년기 및 성인기 동안 자녀의 성장과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아이가 무엇을 소비하는지에 따라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인 영향 일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 건강상의 유익한 점

 

 

 

자녀가 키가 커지고 튼튼하며 건강하게 자라기를 원한다면 부모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자녀가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얻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때때로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단호하고 끈기 있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영양 기초

 

부모로서 적절한 영양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자녀에게 영양분을 적절하게 공급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녀를 더 건강한 식습관으로 유도하여 자녀를 돕지 않으면 자녀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나중에 알게 될 것입니다.

 

자녀에게 균형 잡힌 영양식을 제공하면 특정 섭식 장애 및 빈혈이나 비만과 같은 기타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아동 비만 예방

 

앞서 언급했듯이 자녀가 특히 어린 시절에 영양이 풍부한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무서운 것은 과체중과 비만 아동이 나중에 건강 문제를 일으킬 위험이 훨씬 더 크다는 사실입니다.

 

관절 문제와 통증의 위험이 있습니다.

 

게다가, 심혈관 질환이나 제2형 당뇨병과 같은 심각한 문제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어린 자녀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과자 대신 과일을 선택하도록 가르치면 이러한 문제를 겪을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3. 건강한 성장

 

최적의 영양은 아이가 건강한 방식으로 성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자녀가 최적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과일과 채소와 같은 영양이 풍부한 식품을 적절한 양으로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칼슘도 매우 중요합니다.

 

탄산음료 거품이 생기는 원인

 

 

 

이 영양소는 자녀가 완전히 발달하고 튼튼한 뼈를 갖도록 성장하도록 보장합니다.

 

 

칼슘 결핍은 자녀의 건강에 매우 바람직하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자녀에게 적절한 양의 칼슘을 제공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4. 영양 조식

 

매일 자녀가 학교에 가는 날에는 특히 영양 있는 아침 식사를 하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수업 전에 영양가 있는 아침 식사를 하는 어린이는 그렇지 못한 아이들보다 훨씬 더 수업에 집중하고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아침 식사를 하지 않거나 건강에 해로운 아침 식사를 하는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학습과 행동에 관련한 문제를 겪을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는 것입니다.

 

반면에 영양이 풍부한 아이들은 더 나은 기억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가질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5. 부적절한 영양의 결과

 

앞서 언급했듯이 적절한 영양 섭취는 특히 어린 시절 어린이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가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하지 않으면 앞으로 몇 년 동안 특정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린 시절 적절한 영양 부족은 키가 제대로 자라지 못하고 발육상태가 또래에 비해서 안 좋을 수가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왕성하게 성장할 시기가 자녀의 사춘기 때인데 영양성분이 부족할 경우에는 나머지 삶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적절한 영양을 공급받지 못하는 어린이는 탈수되거나 빈혈과 같은 특정 건강 문제에 빠질 위험이 있습니다.

 

학업 성적에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으며 이것은 또한 그들의 삶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녀가 과체중이나 비만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항상 있습니다.

 

이것은 아이가 삶에서 심각한 건강 및 사회적 문제를 경험하게 할 수 있습니다.

 

 

 

 

부모로서 자녀가 필요한 모든 영양을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녀가 올바르게 식사를 하고 있는지 잘 확인하는 것이 자녀를 지키는 것입니다.

 

가장 좋은 점은 어린 나이에 자녀에게 건강하게 먹도록 가르치면 자녀가 자라서 장소를 옮기더라도 계속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건강한 식사를 준비하고 아이가 먹도록 하는 것이 약간 어려울 수 있지만 연습을 하면 더 쉬워지고, 아이가 좋아하는 건강한 음식과 좋아하지 않는 음식에 대해 더 잘 알게 될 것입니다.

 

아이의 발달에 있어 매우 중요한 특정 영양소와 다양한 유형의 비타민이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의 건강에 해당됩니다.

 

그러나 진실은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영양소가 얼마나 중요한지 또는 자녀를 위한 식사를 만들 때 음식에서 어떤 종류의 영양소를 찾아야 하는지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대부분의 영양소가 부족한 어린이는 일반적으로 동일한 또래에 비해서 미네랄과 비타민 및 기타 형태의 영양소가 부족합니다.

 

이러한 영양소의 부족은 어린이의 건강에 즉각적으로 눈에 띄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지만 결국 나중에 피해를 입을 것입니다.

 

따라서 부모는 아이들이 성인이 되기 전까지는 영양이 풍부한 식단을 만들어줘서 미래에 건강한 모습이 비칠 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아이들이 흔히 놓치는 영양소에 대해 살펴보고 이러한 영양소를 자녀의 식단에 통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예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 아이의 양육과 적절한 영양 섭취(2)

 

 

 

 

나이키 신발 가품 짝퉁 골라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