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 음식 건강상의 유익한 점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매운 음식 건강상의 유익한 점

by 나르시랑 2022. 9. 19.
반응형

매운 음식 건강상의 유익한 점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은 매운맛에 이끌려 맛집을 찾으러 다닙니다.

 

또한 음식 솜씨가 좋으면 자신만의 맛있는 매운 음식을 만들기도 합니다.

 

매운 음식을 떠올리면 입안에 침이 고일 것입니다.

 

실제로 매운 음식은 우리 건강상에 유익한 점이 있습니다.

 

국물 진하고 담백하게 만드는 방법

 

 

 

첫째 매운 음식 중 붉은 고추는 뇌졸중과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 발병률이 13% 정도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특히 붉은 고추는 LDL(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줄여주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둘째 매운 음식에 들어 있는 캅사이신은 몸 안에 신진대사를 촉진하므로 운동을 하거나 휴식을 취해도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만들게 해서 체중을 감량하게 합니다.

 

즉, 비만은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병 같은 질병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데 매운 음식을 통하여 질병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셋째 매운 음식의 재료는 부상과 관절염 등의 상태를 호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전자레인지에 절대 넣으면 안 되는 용기와 식품

 

 

 

특히 칠리 페퍼라는 어마 무시한 톡 쏘는 매운 고추를 아픈 손과 발의 신경에 접촉하면 통증의 감각을 잃게 되어 진통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매운 음식 떡볶이 모습
매운 떡볶이 모습

 

그런 매운 재료를 크림이나 로션으로 사용할 경우 약간 따끔 거림, 가려움증 및 열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과 발의 통증이 사라지면서 매운 느낌도 익숙해질 것입니다.

 

시중에는 그런 약품이 있어서 사람들이 부상을 당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하기 도 합니다.

 

넷째 매운 음식은 혀에 닿으면 신경이 뇌에 전달되어 쓰라리고 뜨겁다는 느낌으로 알려주게 됩니다.

 

이는 소화기관과 연결되어 수용체에 들어가게 되면 아난다미드라는 화학 물질이 생성하게 됩니다.

 

 

 

 

아난다미드는 크론병이나 대장염 같은 질환으로 발생할 수 있는 대장의 염증을 줄이고 장 건강을 좋게 해 줄 수가 있습니다.

 

아난다미드는 대부분 초콜릿에 들어 있고 진통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매운 음식의 성분으로 인해 위장을 진정시키고 나쁜 종양이 발생하는 것을 차단하게 할 수 있어 가족력이나 발병 위험이 있는 사람에게는 좋습니다.

 

여러분이 요리를 할 때 인공적인 매운맛 재료를 사용하지 말고 천연 매운 재료를 사용해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얻고 스트레스도 날리시길 바랍니다.

 

매운 음식이 모든 건강을 지켜주는 것은 아니지만 건강상의 유익한 점이 있으므로 적당하게 잘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맥주와 와인 칼로비 비교 확인

 

 

 

 

세탁기 떨림 흔들림 수리 팁 요령

 

 

 

 

프라다 짝퉁 브랜드 확인하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