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에너지 리튬 전지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생활 에너지 리튬 전지

by 나르시랑 2020. 12. 16.
반응형

생활 에너지 리튬 전지

 

요즘은 리튬 전지를 기반으로 한 전기차와 친환경 연료 전지인 수소 전지를 이용한 수소차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정부 방침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앞으로 대세는 환경을 생각한 수소 관련 업종이 대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리튬 전지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리튬 전지는 양극 분리막 등의 전해질로 구성되어 있고, 반응성이 커서 많은 에너지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반응성이 크다는 것은 전지의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이 높다는 것입니다.

 

화학 전위 에너지를 리튬 이온으로 사용하여 전기에너지로 변환하여 전력을 저장 및 공급합니다.

 

휴대전화 물(습기) 제거하는 방법

 

 

 

대부분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휴대전화나 노트북, 전동 공구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크기와 종류의 리튬 전지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으며 전자시계부터 온도계, 컴퓨터, 디지털카메라, 자동차 스마트 키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전거 도로에서 운행이 가능한 전동 킥보드에도 리튬 이온 전지를 사용합니다.

 

리튬 전지는 다른 전지에 비해 가격이 높고 비싸지만, 가볍고 수명이 길어서 잦은 교체가 필요 없습니다.

 

또한 안정성과 에너지 밀도가 다른 2차 전지보다 우수하고 자가 방전율도 낮습니다.

 

하지만 습기나 특정 고온에 노출과 물리적인 충격, 부적절한 충전 등으로 인하여 전지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과 버즈 무선 이어폰 청소하는 방법

 

 

 

이때 전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소,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등은 가연성으로 화재와 폭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자동차 스마트 키 리튬 전지 모습
자동차 스마트 키 리튬 전지 모습

 

열에 의해 연소가 되면 전지 외함이 파괴되고, 물과 수소 가스가 발생하여 순간적으로 폭발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전지보다 전자기기에 큰 전압으로 공급하기 때문에 전자기기에 맞는 전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리튬 전지와 상호 관련된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고속 충전기를 사용하거나 무리하게 과하게 충전할 때에도 전지 손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리튬 전지는 비교적 안전하고 급격한 화학 변화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고 있고 실생활에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도록 구성되어 있지만, 현재는 대부분 리튬 이온 전지로 실생활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루이비통 가방 진품 위조품 구별 방법

 

 

 

 

변기 막히는 원인 10가지(물 안 내려가는 이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