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차의 건강상 이점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말차의 건강상 이점

by 나르시랑 2021. 2. 21.
반응형

말차의 건강상 이점

 

말차는 녹차와 비슷하지만, 더 강한 맛을 냅니다.

 

말차에는 식물 화학 EGCG(에피 갈로카테킨 갈레이트)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서 강한 열 발생 특성으로 인해 지방 대사를 증가시켜 칼로리 소모에 도움을 줍니다.

 

콜드 브루와 아이스커피 차이점

 

 

 

또한 독특한 풍미를 제공하는 L-테아닌이라는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차분하고 지속적인 에너지를 생성할 수가 있습니다.

 

 

L-테아닌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을 좋게 향상할 수 있는 신경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자극하여 수면, 이완 및 인지 능력, 정신 집중에 많은 영향을 미치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찻잎을 뜨거운 물에 담그고 원하는 농도에 도달하면 제거하는 전통적인 방법과 비교하여 잎 전체를 섭취하여 소비하므로 농도가 더 농축된 녹차와 비슷합니다.

 

말차는 주로 일본에서 재배되고 그늘에서 자라며 더 높은 수준의 엽록소를 생성하여 높은 항산화 수준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말차 잎은 건조된 후 아주 미세한 입자로 분쇄됩니다.

 

이는 잎을 말린 후 분쇄하는 과정에서 폴리페놀과 카테킨 같은 높은 수준의 항산화 물질을 방출합니다.

 

탄산음료 거품이 생기는 원인

 

 

 

카테킨은 주로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복구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 이 항산화 물질은 암과 관련된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말차가 건강에 좋은 점으로는 수면 개선, 염증 감소, 건강에 지속적인 에너지, 혈압 감소, 암 위험 감소, 인지기능 향상, 정신 집중력 향상, 면역 체계 기능 향상, 세로토닌 생산 증가 등이 있습니다.

 

세로토닌 수치를 높게 하면 혈압을 낮추고 염증과 식욕을 증가시키는 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말차는 일반 차 한 잔에 비해서 약 3배 정도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서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하고 커피를 진하게 마시는 사람에게 권장하기도 합니다.

 

다른 차는 잎을 우려내고 제거하지만 말차는 다진 잎을 섭취할 수도 있으므로 식물 자체에 유해 환경 물질이 포함되어 체내에 흡수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말차 잎에는 더 높은 수준의 비타민, 항산화제, 미네랄 및 식물 영양소가 포함되어 녹차 한 잔에 비해 약 10배 정도 많은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말차를 마실 때 자신의 건강을 고려하여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에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와인] 소비뇽 블랑의 풍미 가득한 특징

 

 

 

 

맥주와 와인 칼로리 비교(살 찌우는 술)

 

 

 

 

프라다 짝퉁 브랜드 확인하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