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와 바이러스 면역 반응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알레르기와 바이러스 면역 반응

by 나르시랑 2021. 2. 11.
반응형

알레르기와 바이러스 면역 반응

 

여러분은 어떤 것을 접촉했거나 무엇을 먹고 나서 몸에 어떤 반응이 나타난 적이 있습니까?

 

알레르기는 왜 생기는 걸까요?

 

우리 몸속에서 면역 반응을 하는 면역세포가 이상을 일으켜 생겨나는 것입니다.

 

면역체계 이상 질병 발생 신호

 

 

 

우리 몸은 스스로 지키기 위한 일종의 방법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세균이 몸속에 침투했을 때 우리 몸은 그 바이러스에 대응하여 병에 걸리지 않도록 합니다.

 

즉, 면역세포가 몸 안으로 들어온 바이러스를 바로 처리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바이러스가 코로 들어오면 코점막에 있는 면역세포가 이에 대응하여 재채기를 유발해서 바이러스를 몸 밖으로 내보냅니다.

 

오염된 음식을 섭취했을 때는 위장의 점막에 있는 면역세포가 즉시 위장을 수축시켜서 토를 하게 하고, 오염된 성분이 몸에 흡수되지 않게 합니다.

 

그런데 우리 몸에 해를 끼치지 않은 물질들이 우리 몸에 들어왔을 때 우리 몸은 면역체계 혼란과 과민 반응으로 그것들을 내보내기 위한 몸에 반응이 생깁니다.

 

특히 우리 몸이 약해지거나 개인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납니다.

 

또한, 영양의 불균형으로 인하여 우리 몸으로 영양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아 면역세포가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는 단순히 못 먹어서가 아니라 사람마다 체질에 따라서 영양소를 원하는 정도가 다른 것이 큰 이유입니다.

 

개인위생 습관 숨겨진 세균 덩어리

 

 

 

스트레스도 면역체계를 교란하고 몸이 상하게 하는 주범입니다.

 

 

스트레스란 정신적으로 고통을 받는 것뿐만 아니라 심적이나 육체적으로 어떤 압박과 긴장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 상태가 됩니다.

 

특히 직업병도 환경에 따라 육체적으로 받는 스트레스의 결과물입니다.

 

머리가 자주 아프거나 어지럽고 오랜 시간 서 있는 것이 엄청 힘들거나 어깨와 목의 근육이 뻣뻣하게 굳어 있고 누르면 심하게 아프다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증상입니다.

 

알레르기 증상으로는 코점막에서 비염, 피부혈관에서는 피부소양증 또는 아토피 피부염, 기관지에서 생기면 기관지 천식 같은 질환이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그 증상이 심해지거나 여러 가지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타고난 유기적 체질과 환경 그리고 잘못된 식습관으로 알레르기 증상이 생기는 겁니다.

 

근본적인 치료에 앞서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서 거기에 맞는 치료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정보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자외선 차단제 피부암 예방 방법

 

 

 

 

루이비통 가방 진품 위조품 구별 방법

 

 

 

 

화장실 변기 물 안 내려갈 때 고장 원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