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내장과 시력 상실의 연관성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녹내장과 시력 상실의 연관성

by 나르시랑 2021. 2. 7.
반응형

녹내장과 시력 상실의 연관성

 

녹내장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시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측면 시력이 감소하기 시작하도록 전체 시력을 축소합니다.

 

그 결과, 어둠에서 빛으로, 빛에서 어둠으로 적응하는 능력이 감소합니다.

 

즉, 시야에 들어오는 물체를 대조하는 능력이 감소합니다.

 

배꼽에서 이물질이 발견되는 원인

 

 

 

그래서 영향을 받은 사람은 빛에 극도로 예민해집니다.

 

 

녹내장으로 인해 뇌와 눈을 연결하는 시신경이 눈 내부의 압력에 의해 손상이 됩니다.

 

대부분 녹내장은 노인에게서 흔하게 발생하지만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녹내장으로 인한 시력 상실은 되돌릴 수가 없습니다.

 

녹내장으로 인한 시력을 잃지 않도록 자신을 보호하는 유일한 방법은 조기 발견과 진단입니다.

 

안압 측정과 같은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아 초기 단계에서 진단을 내리고 적절하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감지되면 환자는 평생 정기 검진과 약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수술의 필요성도 있겠지만 약을 먹은 후에도 실명을 피하고자 치료를 수시로 엄격하게 따라야 합니다.

 

녹내장은 주요 시신경의 움푹 들어간 부분이나 찌그러진 모양을 포함하여 시신경에 눈에 띄는 손상을 일으키지만 여러 유형의 손상은 환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세안 피부 비누 선택하는 방법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녹내장은 눈 주변 시야를 서서히 침식시켜 모든 장면의 가장자리를 흐리게 만듭니다.

 

 

즉, 우리가 손을 망원경 모양으로 둥글게 말고 눈에 대서 다른 곳을 볼 때처럼 주위가 터널로 보일 경우가 있습니다.

 

그 후에 시신경 세포가 어느 정도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시력을 완전히 잃게 됩니다.

 

녹내장은 두통, 구토, 눈의 통증, 흐릿함을 포함한 즉각적인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녹내장은 심리적, 사회적 수준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우울, 걱정, 두려움 등과 운전, 독서, 걷기, 가사, 물체 확인 등의 일상 활동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녹내장의 치료하려는 방법으로는 약물을 복용하거나 안구 세포에 새로운 유전자를 넣은 방법과 죽은 망막 신경절 세포(RGC)의 연결을 통한 뇌를 연결하는 신경 조각을 사용하여 새로운 섬유에 대한 경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아직 완전한 해결책은 아니라 연구가 더 필요합니다.

 

녹내장 치료법은 눈의 압력을 낮추기 위해서만 고안하고 있지만, 치료를 받고 안압이 정상으로 돌아와도 여전히 시력이 상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기적인 시력검사를 통해 안압 상승(IOP)과 같은 녹내장의 초기 변화를 감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정보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손톱 색깔 원래대로 회복하는 방법(손톱 관리)

 

 

 

 

트림 발생 원인 건강 이상 신호

 

 

 

 

프라다 짝퉁 브랜드 확인하는 법(Prada 명품 구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