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은 신체를 지탱하고 유지하는 생명수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물은 신체를 지탱하고 유지하는 생명수

by 나르시랑 2021. 4. 17.
반응형

물은 신체를 지탱하고 유지하는 생명수

 

우리 신체는 약 60% 이상의 물로 구성되어 주로 땀이나 소변뿐만 아니라 호흡과 같은 규칙적인 신체 기능으로 하루 동안 수분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만성탈수는 암, 당뇨병, 비만 및 심혈관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몸에 물을 보충하기 위해 음식과 음료에서 물을 찾아야 합니다.

 

면역체계 이상 질병 발생 신호

 

 

 

대부분 전문가는 1.5리터에서 2리터 정도를 권장합니다.

 

 

하지만 물을 얼마나 마셔야 하는지는 여러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개인과 환경에 따라 내부와 외부 요인에 의해 궁극적으로 필요한 물의 양을 달라집니다.

 

1. 우리의 환경에 따라 물의 섭취하는 양이 달라지는 데 더운 실내와 야외, 햇빛이 잘 드는 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면 갈증을 쉽게 느끼게 됩니다.

 

2. 감염이나 열이 있거나 구토나 설사로 체액이 빠지면 많이 물이 필요합니다.

 

당뇨병과 같은 건강 상태일 경우에 많은 물이 필요한데 이뇨제와 같은 일부 약물은 수분을 쉽게 빠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3. 낮에 활동적이거나 햇빛에 서 있거나 걷게 되면 실내에서 책상에 앉아 있는 사람보다 더 많은 물이 필요합니다.

 

또한 운동하거나 격렬한 활동을 하는 사람은 탈수를 막기 위해 많은 물을 마셔야 합니다.

 

트림 발생 원인 건강 이상 신호

 

 

 

4.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경우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추가로 물을 마셔야 합니다.

 

 

5. 우리가 사는 곳이 건조하거나 덥거나 습한 지역이라면 더 많은 물이 필요합니다.

 

산이나 높은 고도에 사는 경우에도 물이 많이 필요합니다.

 

6. 우리가 섭취하는 식단에서 짜고 매운 음식이나 단 음식 그리고 커피와 기타 카페인 음료를 많이 마시면 배뇨를 통해 더 많은 물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리고 신선하거나 익힌 과일 및 채소와 같이 수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을 때 물을 따로 섭취해야 합니다.

 

운동한 후에 체액 손실은 기분과 집중력을 손상하고 두통 빈도를 증가시킨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우리 몸이 갈증을 느낄 때는 수분 공급이 적어서 이미 피로나 두통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식사 전에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면 식욕을 관리하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변비 완화, 신장 결석 위험 감소, 요로 및 방광 감염 예방, 피부 보습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소변 색깔이 불투명한지 투명한지에 따라 물을 충분히 마시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을 한 번에 많은 양을 마시면 안 되고 꾸준히 조금씩 자기 신체에 맞게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다른 정보에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크론병 원인 증상 피하는 방법

 

 

 

 

멜론 식중독 감염 증상[살모넬라균 위험]

 

 

 

 

나이키 신발 가품 짝퉁 골라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