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의 노화가 발에 주는 영향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신체의 노화가 발에 주는 영향

by 나르시랑 2021. 4. 12.
반응형

신체의 노화가 발에 주는 영향

 

노화는 신체의 부분과 마찬가지로 발에도 큰 피해를 미치게 됩니다.

 

평생 가해지는 스트레스의 양을 고려할 때 일반적인 마모 외에도 혈관, 관절, 뼈 및 힘줄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생리적 변화가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우리 신체의 세포 회전율과 콜라겐 생성이 느려지기 시작함에 따라 점차 피부가 얇아지고 지방층도 발바닥과 발뒤꿈치에 무리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두통과 편두통 차이점

 

 

 

이러한 변화는 발뿐만 아니라 무릎, 허리, 엉덩이에 영향을 미치는 안정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노화가 됨에 따라 발바닥의 건조한 피부는 갈라짐과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매일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속적인 발 관리의 부족으로 악화하는 콜라겐의 점진적인 고갈은 갈라진 뒤꿈치와 굳은살을 형성할 수가 있습니다.

 

피부가 깊게 갈라지게 되면 박테리아가 노출된 조직에 침투하여 발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발이 노화됨에 따라 인대라고 하는 결합 조직이 늘어나기 시작하여 아치의 높이가 줄어들고 일반적으로 편평한 발(평발)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이는 발바닥이 편평해지는 통증은 활동에 따라 증가하는 경향이 있고 종종 발목 안쪽과 둥근 부분에 따라 부종이 동반하기도 합니다.

 

또 다른 유형의 결합 조직의 힘줄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수분을 잃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습진, 건선 차이점

 

 

 

힘줄은 뼈와 근육을 연결해 주는 데 수분 소실로 인해 짧아지면 발목, 발 중간, 발가락을 구부릴 수가 없으므로 빠른 걸음걸이가 힘들어질 수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발톱은 두껍고 부서지기 때문에 발톱을 자르고 유지하는 것이 힘듭니다.

 

이것은 노인의 호르몬 생산 감소와 함께 손, 발톱 성장이 느려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노화가 진행되면 일반적으로 지루성 각화증이 있을 수 있는 데 통증은 없지만 때때로 신발을 신을 때 가렵거나 자극을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피부 흑색종 피부암 정보

 

 

 

피부의 병변의 색과 질감 또는 모양에 변화가 피부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의사를 찾아야 합니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관절염도 생길 수가 있는데 특히 관절 주위에 요산 결정이 축적되면 주로 엄지발가락이 쇠약해지고 통증을 유발하는 염증성 질환을 생길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부종이 생길 수가 있는데 종종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발생하여 체액에 축적됩니다.

 

혈관이 막히면 일반적으로 한쪽 다리에 영향을 주는 정맥 부종이 생기고 심혈관 질환이나 특정 약물을 투입하거나 호르몬 변화는 양쪽 다리에 부종을 유발할 수 있는데 양측 말초 부종이라고 합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당뇨병은 혈액 순환에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신체에 이상 증상이 있으면 즉시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고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다른 정보에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TV 시청을 과도하게 하고 있다는 증거

 

 

 

 

캐시미어 옷 세탁 건조하는 방법

 

 

 

 

화장실 변기 누런 얼룩 때 제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