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필락시스 생명을 위협하는 알레르기 반응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아나필락시스 생명을 위협하는 알레르기 반응

by 나르시랑 2021. 3. 9.
반응형

아나필락시스의 생명을 위협하는 알레르기 반응

 

아나필락시스는 심각하고 잠재적으로 생명을 위협하는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아나필락시스를 유발할 수 있는 가장 흔한 알레르겐은 음식, 벌레, 약물 및 라텍스입니다.

 

아나필락시스의 증상은 갑자기 나타나며 호흡곤란, 두드러기, 구토, 얼굴 또는 목의 부기, 심장 박동 이상증세 등이 있습니다.

 

면역체계 이상 질병 발생 신호

 

 

 

이 반응이 아나필락시스 쇼크로 진행되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아나필락시스는 의학적 응급 상황이고 에피네프린(아드레날린)으로 치료합니다.

 

아나필락시스 환자 또는 보호자가 응급 상황에 사용할 수 있도록 자가 주사용 에피네프린을 처방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나필락시스 반응은 일반적으로 알레르겐에 처음 노출되었을 때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다음에 알레르기 항원에서 노출되면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나필락시스는 드물지만 민감해진 후에는 언제든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아나필락시스의 일반적인 원인은 음식 알레르기, 곤충 독 알레르기, 약물 알레르기, 라텍스 알레르기, 구강 진드기 알레르기, 감기 유발 알레르기 그리고 드물지만, 운동으로도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트림 발생 원인 건강 이상 신호

 

 

 

아나필락시스는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므로 증상을 인식하고 응급상황으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아나필락시스는 저혈압 징후와 부기, 쌕쌕거림 및 두드러기 증상을 보입니다.

 

아나필락시스 쇼크의 징후는 한두 단어 이상 말을 할 수가 없고 똑바로 앉거나 무릎을 꿇고 앉아 숨을 헐떡거립니다.

 

그리고 숨을 쉬기 위해 입을 움켜쥐고 목 근육을 사용하여 호흡하려고 합니다.

 

즉각적인 치료 대응을 위해 119에 전화하고 에피네프린 주입기가 있는 경우 증상이 심해지기 전에 증상의 첫 징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119 구급대를 기다리는 동안 환자를 눕히고 다를 들어 올리게 하시길 바랍니다.

 

이것은 아나필락시스 쇼크 동안 심장으로의 혈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환자는 호흡이나 구토에 문제가 있는 경우 계속 앉아 있기를 원할 수 있으며 가능하면 다리를 높이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보호자가 옆에서 환자의 맥박과 호흡을 관찰하고 필요한 경우 119 화상 영상의 지시에 따라 CPR을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아나필락시스를 유발하는 알레르겐을 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정 음식이나 벌레 물림, 약물 복용 등을 일상생활에서 주의해야 합니다.

 

천식, 만성 폐 질환 또는 심장 질환 기타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 아나필락시스 중 위험 요소가 높으므로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정보에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프라다 작퉁 브랜드 확인하는 법

 

 

 

 

피부 흑색종 피부암 정보

 

 

 

 

전자레인지에 절대 넣으면 안 되는 것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