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워치(Apple Watch) 심박수 체크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애플 워치(Apple Watch) 심박수 체크

by 나르시랑 2021. 2. 3.
반응형

애플 워치(Apple Watch) 심박수 체크

 

우리가 손목에 차고 있는 애플 워치는 여러 작은 센서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는 약간의 진동을 주어서 무언가의 움직임을 알려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운동할 때 심박수와 편안히 쉴 때의 심박수에 대한 모니터링을 제공합니다.

 

이 심박수 센서는 가시광선, 적외선 LED 및 포토다이오드를 사용하여 분당 BPM(박동수)으로 측정되어 심박수를 감지합니다.

 

에어팟과 버즈 무선 이어폰 청소하는 방법

 

 

 

심장은 근육에 더 많은 산소가 필요하면 심장이 더 빨리 뛰고 몸 전체에 산소에 채워진 혈액을 움직여서 공급합니다.

 

 

애플 워치는 빛에 민감한 포토다이오드와 결합된 녹색 LED 조명을 사용하여 손목을 통해 흐르는 혈액의 양을 감지합니다.

 

이는 사용자의 움직임에 대해 수집하는 다른 정보와 함께 사용자가 태우고 있는 칼로리를 추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래서 애플 워치는 10분마다 심박수를 측정하고 정보를 아이폰의 건강 앱에 자동 저장됩니다.

 

하지만 애플 워치를 손목에 잘 밀착해야 정확한 측정이 가능합니다.

 

시계 줄이 너무 느슨하면 시계가 손목 피부에 밀착하지 않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너무 강렬한 움직임을 하거나 날씨가 너무 추우면 기계 측정값이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결론은 애플 워치는 시계 내의 LED 조명을 번갈아 가며 초당 수백 번 깜박임으로써 분당 심장 박동 횟수를 계산합니다.

 

날씨가 추울수록 건강 상태를 잘 확인하여 건강에 이상이 없도록 자기 관리를 잘하시길 바랍니다.

 

루이비통 가방 진품 위조품 구별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