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환경에 휴대전화 청소의 필요성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코로나 19 환경에 휴대전화 청소의 필요성

by 나르시랑 2021. 2. 28.
반응형

코로나 19 환경에 휴대전화 청소의 필요성

 

우리가 일상적으로 자주 만지는 표면은 휴대전화 터치스크린과 케이스입니다.

 

코로나 19 유행에 접촉하는 표면은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청소 빈도는 습관이나 환경 노출에 따라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휴대전화 터치스크린은 일반적으로 소독용 티슈를 사용하여 청소할 수 있지만 휴대전화 매뉴얼을 참고하는 것도 좋습니다.

 

면역체계 이상 질병 발생 신호

 

 

 

코로나 19 전파로 인하여 사람 간의 접촉을 자제하고 개인위생에 철저하게 하는 방역 수칙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생물학 관련 전문가는 터치스크린이 우리의 개인 공간으로 가져올 수 있는 미생물의 원천이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사실로 우리 휴대전화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를 포함한 미생물 생명체를 다른

공간으로 옮길 수 있는 운반자가 될 수 있음을 방증합니다.

 

여러분은 휴대전화 스크린을 얼마나 자주 청소합니까?

 

우리 손에서 가장 접촉 빈도가 많은 것은 휴대전화입니다.

 

그러기에 손을 깨끗이 씻을 때 휴대전화 스크린과 케이스를 같이 청소해주면 좋습니다.

 

휴대전화 장치 및 케이스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제조 업체나 웹 사이트에서 매뉴얼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계적인 전문 휴대전화 업체는 Clorox 소독 물티슈나 아이소 프로필알코올을 사용하여 단단하고 다공성이 없는 표면을 낼 것을 권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밀폐된 케이스에 보관하면 소독용 물티슈로 쉽게 닦을 수 있습니다.

 

개인위생 습관 숨겨진 세균 덩어리

 

 

 

휴대전화를 만질 때마다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지만 정기적으로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손을 씻을 때 휴대전화 스크린과 케이스를 닦아주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오염된 환경이나 누군가 근처에서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는 것은 바이러스를 포함하는 미세한 물방울이 휴대전화에 정착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휴대전화가 오염되었든지 아니면 손이 오염된 상태에서 전화 통화를 하기 위해 얼굴에 전화기를 갖다 대면 얼굴과 전화기 또는 얼굴과 손의 접촉 거리가 가까워져 바이러스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코로나 19를 유발하는 SARS-CoV-2에 걸린 사람과 같이 생활하지 않는 한 휴대전화에 바이러스가 있을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높은 전파력으로 대인 기피 및 일상생활이 민감해지고 있는 만큼 각자 위생을 잘 지키는 습관을 지녀야 합니다.

 

다른 정보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트림 발생 원인 건강 이상 신호

 

 

 

 

피부 흑색종 피부암 정보

 

 

 

 

휴대전화 물(습기) 제거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