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시계는 어떠할까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우주의 시계는 어떠할까

by 나르시랑 2020. 10. 22.
반응형

우주의 시계는 어떠할까

 

우리가 꿈꿔온 지구 밖의 모습은 어떤 모습인지 직접 보지는 못하지만 다른 매체로 어느 정도는 짐작할 수가 있습니다.

 

어떤 이는 우주는 끝이 없다고 하고, 어떤 이는 반드시 막다른 무언가가 있다고 논쟁을 벌이는 일도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것은 세계 모든 분야에서 그동안 많은 연구와 논란이 거듭되어 온 중요한 문제일 것입니다.

 

항공기와 낙뢰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인간처럼 생명체는 아니지만, 과연 우주가 얼마나 살아왔을까?

 

 

 

대략 몇억 년일지 아니면 숫자 개념이 없을 정도로 오랜 세월일지 궁금합니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원리에 따라 시간의 개념은 보는 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사람의 시계는 정지해 있는 사람보다 시계가 상대적으로 천천히 갑니다.

 

예를 들어 정지해 있는 통학버스에서 어떤 사람이 뒤에 있는 학교를 향해 직선으로 매시간 빛을 쏜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러면 학교에서는 정확히 한 시간에 한 번씩 이 신호를 받게 됩니다.

 

그런데 통학버스가 빠르게 앞으로 향해서 직선으로 달리기 시작하고 그 통학버스 속에 있는 사람은 여전히 매 시간 학교를 향해 빛을 발사한다고 해봅시다.

 

이는 학교에서 빛을 받아보는 시간 간격은 한 시간보다 길어지게 됩니다.

 

왜 그러냐면 한 시간 전에 빛을 발사하고 지금 다시 보내는 사이에 통학버스는 그만큼 학교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게 되어서 빛이 학교에 도착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리기 때문입니다.

 

욕실 변기 물 새는 필밸브 교체

 

 

 

결론은 정지해 있는 학교에서 느끼는 시간은 달리는 통학버스 속에서 느끼는 시간보다 길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거대한 블랙홀 모습
블랙홀 모습

 

우주에서 대폭발이 일어난 후 우주의 온도는 현재보다 약 1조 배 정도 높았다고 하는데, 이는 그 당시 우주의 팽창 속도가 거의 빛의 속도만큼 빨랐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에 따라 우주 생성 초기의 시간과 상대적으로 팽창이 거의 정지된 오늘날 현재 시각 사이에는 연결고리가 남았다는 것입니다.

 

즉, 우주의 어느 공간에는 우주 '복사파'라는 미세한 빛의 신호가 감지되는데, 이것이 바로 우주 생성 때의 과거와 오늘날의 현재를 연결해 주는 우주 시계인 것입니다.

 

아마 우주 생성 직 후의 1초는 현재의 지구상의 시간으로 환산하면 아마 약 1조 초 정도, 즉 3만 년 정도가 될 듯싶습니다.

 

이렇게 우주의 시계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다른 정보에 더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우산 고장 수리 해결 방법 안내

 

 

 

 

서랍 레일 서랍장 철레일 교체 방법

 

 

 

 

수건 쉰내 제거하는 확실한 세탁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