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물 진하고 담백하게 만드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국물 진하고 담백하게 만드는 방법

by 나르시랑 2022. 9. 25.
300x250

국물 진하고 담백하게 만드는 방법

 

우리의 입맛은 각자 식감에 따라 취향에 따라 다를 수가 있습니다.

 

처음 맛보는 국물은 입맛이 맞지 않아도 계속 먹다 보면 그 맛에 길들여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건강에도 좋으면서 국물이 맛있는 음식을 찾게 됩니다.

 

연어 상했는지 구별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국물 맛뿐만 아니라 식감과 질감이 가볍고 싱거우면 맛이 없다고 표현합니다.

 

 

그렇다고 균형 잡힌 맛이 아니라 강한 식재료를 통해서 불균형의 맛을 낸다면 그것 또한 맛있는 국물이 될 수가 없습니다.

 

라면 분말 조미료, 천연 양념, 인공조미료 등 시중에 파는 국물 소스는 다양한 요리에 단순하고 기본적인 베이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집에서 요리를 하든지 아니면 시중에서 파는 음식을 주문 포장을 하지만 맛이 있고 푸짐하며 영양이 좋고 국물 맛이 끝내줘야 진정한 요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국물을 진하고 담백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신맛 성분

 

식초는 쇠고기 국물에 좋고, 레몬은 닭고기 국물과 잘 어울리며 화이트 와인도 국물하고 조합이 좋습니다.

 

백포도주, 레몬, 토마토퓌레, 식초 등 산도가 높은 소스는 다른 국물의 풍미를 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고 국물의 본연의 맛을 가리는 것이 아니라 보완해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맥주와 와인 칼로리 비교 확인

 

 

 

하지만 어떠한 음식에도 신맛이 강하면 안되므로 적당량을 유지해야 합니다.

 

담백한 라면 국물 모습
맛깔나게 만든 라면 요리

 

2. 허브와 향신료

 

 

국물에 풍미, 향, 재료 강렬함을 더하기 위해서는 생강가루, 육두구, 파프리카 가루, 심황 등 분말 향신료를 첨가하여 기본 국물에 매운맛을 더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신선한 파슬리, 말린 마질 등을 사용하여 토마토 기반의 요리를 더 맛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요리가 마무리될 때에도 말린 허브와 다른 향신료 첨가하여 맛을 더욱 살릴 수가 있습니다.

 

3. 국물 증기

 

수제로 국물을 만들었거나 시중에 파는 국물을 구매했을 때 조금 싱겁고 밍밍할 때는 오래도록 끓여서 진한고 담백한 국물이 되도록 만들면 됩니다.

 

이때는 냄비 뚜껑을 열거나 기울여서 끓임으로써 증기를 내보내면 본연의 맛이 사라집니다.

 

4. 재료 굽기

 

진하고 담백한 국물을 만들기 전에 먼저 채소나 고기, 뼈 등을 미리 굽는 것이 풍미, 맛, 깊이, 색감을 더 좋게 만들어 줍니다.

 

 

 

5. 국물 지방

 

국물에 음식 재료 지방이 떠다니는 경우에는 국자로 걷어내야 합니다.

 

어떤 사람은 지방이 있어야 맛이 더 구수하고 진하다고 하는데 국물에 지방이 많으면 느끼하고 기름지며 떫은맛이 날 수 있습니다.

 

진하고 담백한 국물은 소량의 지방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6. 감칠맛

 

감칠맛을 낼 수 있는 재료의 선택은 조리법에 따라 다릅니다.

 

특히 사람마다 조리하는 방법이 다르겠지만 국물에 풍미가 부족하다면 버섯, 간장, 구운 양파, 해초, 토마토 페이스트 등을 추가하면 음식 국물에 감칠맛이 돌고 음식의 깊이를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양파는 모든 음식 국물에 잘 어울리고, 토마토는 채소, 쇠고기 국물에 좋고, 된장, 간장, 미역, 버섯 등은 생선과 닭고기 국물을 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러분도 건강을 위해서 또는 입맛을 돋우기 위해서 진하고 담백한 국물을 만들어 풍미를 더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매트리스 교체 주기 확인(침대 교환 시기)

 

 

 

 

변기 시트 옆으로 흔들림 해결 방법

 

 

 

 

폴로셔츠 진짜 구별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