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수면을 준비하려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좋은 수면을 준비하려는 방법

by 나르시랑 2021. 7. 24.
반응형

좋은 수면을 준비하려는 방법

 

좋은 수면은 우리 정신과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수면의 질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수면을 하지 못한 경우에는 기억,감정 및 기분,학습 등다양한 생물학적 기능이 뇌와 신체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소형견(품종)과 아이의 친화적 조합

 

 

 

먼저 좋은 수면을 하기 위해서는 개인 취향에 따라 가장 적절한 온도를 찾아야 합니다.

 

수면을 하고 있는 아이 모습
수면을 하고 있는 아이 모습

 

우리의 몸은 잠에 들면 체온이 변하므로 너무 더우면 잠이 오지 않으므로 시원한 방 온도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물로 샤워나 목욕을 하는 것도 신체의 온도 변화에 도움이 되므로 나중에 몸이 차가워지면 뇌에 잠이 들어도 된다는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요가를 통한 호흡법을 통해 좋은 수면을 준비할 수가 있습니다.

 

요가에서 배운 호흡 조절 기법을 바탕으로 신경계를 이완시키는 호흡 패턴으로 구성되어 숙면할 수 없거나 불안,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호흡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우리 신체는 몸이 낮에는 깨어있지만,밤에는 졸리는 신호를 보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7~9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것은 성인을 위한 최적의 수면 시간으로 나타났습니다.

 

잠자리에 눕게 되면 마음과 긴장을 풀면서 수면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침대에 불규칙한 빛 노출은 신체 수면 주기 리듬을 방해하고 잠들고 깨어 있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낮에는 비치는 빛은 몸이 깨어있으라는 신호이고 밤의 어둠은 자라는 신호입니다.

 

가능한 낮에는 햇빛을 통한 밝은 빛을 적당히 쐬고 밤에는 암막 커튼을 이용하거나 전자기기 사용을 하지 않고 방을 어둡게 만들어야 합니다.

 

크론병 원인 증상 피하는 방법

 

 

 

좋은 수면을 하지 못하고 불면증이 있는 사람은 밤에 잠을 잘 자지 못해서 낮에 졸리는 경향이 있게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짧은 낮잠은 정신적인 각성,집중 및 참살이의 개선과 관련이 있지만,낮잠이 야간 수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의견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낮잠을 길게 자면 야간의 수면의 질이 나빠지고 오히려 수면 부족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낮에 잠을 자지 말든지 아니면30분 내외의 짧은 낮잠을 자는 것이 숙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기 전에 먹는 음식이 좋은 수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이나 지방의 식단이 수면의 질을 현저히 감소한다고 합니다.

 

저녁 식사를 하고 나서 소화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기 위해서는4시간 이전에 식사를 마쳐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수면을 하기 위해서는 잔잔한 음악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종교가 있는 사람은 종교 음악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연구에서 잔잔한 음악에 노출된 사람이 음악을 듣지 않은 사람에 비해 더 편안하고 깊은 수면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모든 소음을 차단하는 것이 더 빨리 잠이 들 수 있다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날씨가 상당히 더운데 밤에 좋은 수면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컨디션을 잘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에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섬유유연제 세탁을 중단해야 하는 이유

 

 

 

 

프라다 짝퉁 브랜드 확인하는 법

 

 

 

 

변기 막히는 원인 10가지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