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 물탱크 부속품 점검 교체(변기 체인 및 리프트 와이어)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변기 물탱크 부속품 점검 교체(변기 체인 및 리프트 와이어)

by 나르시랑 2023. 12. 19.
반응형

변기 물탱크 부속품 점검 교체(변기 체인 및 리프트 와이어)

 

변기는 변기용기와 물탱크에 따라 일체형과 분리형으로 나누게 됩니다.

 

쉽게 말해 변기 용기와 물탱크가 각각 설치되어서 결합한 상태가 분리형이고, 처음부터 변기가 하나로 설치된 것은 일체형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변기는 여러 부속품이 연결되어 작동하게 되는데 부속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탱크 내부 체인 리프트 와이어 모습화장실 변기 전체 모습물탱크 부속품 체인 연결 모습
물탱크 부속품 위치 모습

 

일반적 변기를 자주 사용하다가 고장이 날 경우에 어떤 상태인지 확인을 하지 않고 바로 전문업체를 부르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고장 상태에 따라 누구나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변기 막히는 원인 10가지(물 안 내려가는 이유)

 

 

 

변기 물탱크 부속품 점검 교체

 

변기 물탱크 안에 있는 부속품 위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탱크에는 여러 부속품이 있는데 그중에서는 가장 간단한 체인과 리프트 와이어가 있습니다.

 

물탱크 안에 있는 체인과 리프트 와이어는 물을 내릴 수 있는 손잡이와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물탱크 상부에 위치한 손잡이를 누르면 누르는 압력으로 인해 체인과 리프트 와이어가 끌려서 물탱크 바닥을 막고 있던 플래퍼를 들어 올라가게 되어 물이 배수가 됩니다.

 

플래퍼는 고무마개로 물탱크 안에 있던 물을 내리거나 막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손잡이 레버는 물탱크 겉면에 위치하고 리프트와이어나 체인은 물탱크 안쪽에 위치합니다.

 

리프트 와이어 재질은 플라스틱이나 금속으로 되어 있고, 한쪽 끝은 손잡이 레버와 연결되어 있으며 나머지는 체인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욕실 화장실 하수구 냄새 확인(배수구 점검)

 

 

 

여기서 중요한 것은 물탱크 안에서 체인이 부식되어 단락 되거나 파손이 될 수 있고, 리프트 와이어는 손잡이에서 풀려 느슨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물탱크 부속품 위치를 확인하여 체인 연결 상태를 눈으로 보면서 파손되었다면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리프트 와이어가 느슨하다면 물탱크 안쪽에 손잡이 레버와 연결된 너트 부분을 손가락이나 렌치를 사용하여 조여주면 됩니다.

 

체인 교체 방법은 플래퍼에 체인 한쪽 끝을 걸어서 연결하고, 한쪽은 리프트 와이어에 클립 형태로 걸어서 이어주면 됩니다.

리프트 와이어 교체 방법은 물탱크 외부에 손잡이 레버가 있는데 반대쪽에는 리프트 와이어가 연결되어 너트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곳에 연결된 너트를 풀어서 손잡이 레버와 리프트 와이어를 쉽게 분리하면 됩니다. 

 

만약 변기 부속품을 직접 작업한다면 물탱크에 있던 물을 흘려보내고, 급수 밸브를 잠가 물이 공급되는 것을 차단한 상태에서 체인과 리프트 와이어를 점검하여 교체하시면 됩니다. 

 

다른 정보에 더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00 변기 누수 해결 방법[직접 교체]

 

 

 

 

변기 교체 시기 확인(균열, 배수, 긁힘 증상)

 

 

 

 

루이비통 가방 진품 위조품 구별 방법 확인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