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0. [독감 무료접종 병원] 안동시 인플루엔자 의료기관 찾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야기

200-20. [독감 무료접종 병원] 안동시 인플루엔자 의료기관 찾기

by 나르시랑 2024. 10. 22.
300x250

200-20. [독감 무료접종 병원] 안동시 인플루엔자 의료기관 찾기

 

경상북도 안동시에서는 면역력이 약한 시민을 위해 9월 20일(금)부터 독감(인플루엔자) 무료 접종을 진행합니다.

 

이에 따라 65세 이상 어르신, 임신중인 임신부, 생후 6개월부터 13세까지 어린이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지자체 지원 사업으로 의료 취약계층도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첫째, 안동시에 거주(6개월 이상)하고 있는 시민중에서 60세~64세 성인이 포함됩니다.

 

둘째, 두 자녀 가정(막내가 19세 미만인 가정의 부모와 미성년자 자녀)도 포함됩니다.

 

셋째, 안동시민(14세~59세) 중에서 국가유공자(본인),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장애인, 의료급여 수급권자, 가정 위탁 아동, 다문화 가정, AI 대응 요원, 환경미화원, 1년 이내 헌혈자, 야외활동 공무직, 닭(오리, 돼지 등 100두 이상) 사육자 등이 포함됩니다.

 

이는 경제적 어려움이나 건강 문제로 독감 예방 접종을 받기 힘든 시민들에게도 적절한 보호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번에 진행하는 독감 무료접종은 내년 4월 30일까지 이어지지만, 지자체 의료 취약계층은 대상자별로 접종기간이 다르므로 일정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안동시 독감 무료접종 병원
안동시 독감 무료접종 병원

 

 

안동시 의료 취약계층을 제외한 접종 대상자들은 거주지와 상관없이 전국의 지정된 보건소 및 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안동시에서는 관내 보건지소와 위탁의료기관에서만 10월 18일(금)부터 접종을 실시합니다.

 

독감 접종 백신은 4가지 독감 바이러스 유형을 예방할 수 있는 4가 백신입니다.

 

예방 접종을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성인 및 어르신은 신분증이 필요하고, 어린이(학생)는 아기수첩 또는 학생증, 보호자 동행을 해야합니다.

 

임신부는 현재 임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산모수첩 또는 임신확인서(임신진단서) 그리고 국가유공자증이나 복지카드(장애인증명서) 등 접종 대상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해야 합니다.

 

다음에 나오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문을 필히 확인하여 안전하게 독감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어린이).pdf
2.03MB

 

 

임신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임신부).pdf
2.04MB

 

 

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어르신).pdf
1.82MB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이 가능한 경상북도 안동시 소재 지정의료기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동시 독감 무료접종 지정의료기관

 

2024년~2025년 절기 독감 예방 무료 접종할 때 어린이(생후 6개월부터 13세 이하), 어르신(만 65세 이상 노인), 임신부에 따른 지정병원이 다르므로 접종하려는 병원 위치를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을 통해 거주지에서 제일 가까운 의료기관을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동시 독감 의료기관 찾기
안동시 독감 의료기관 찾기

 

 

참고로 독감 접종 시작일이 접종 대상자마다 다르므로, 의료기관 방문 전에 일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1. 어린이

 

연령이 생후 6개월부터 13세 이하의 어린이 중 2회 접종이 필요한 대상자는 9월 20일부터 접종을 시작할 수 있으며, 최소 4주 간격으로 두 차례 접종이 이루어집니다.

 

만약 1회 접종 대상 어린이가 있다면 10월 2일부터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임신부

 

임신 주수에 관계없이 10월 2일부터 2025년 4월 30일까지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입니다.

 

임신부는 면역 체계가 약해져 건강을 유지하기에 힘든 상태이므로, 이러한 예방 접종이 매우 필요합니다.

 

참고할 사항으로는 달걀 알레르기가 있는 중증 의료 취약계층이나 어린이는 일반 백신을 접종하는 대신, 세포배양 방식으로 제작된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경상북도 안동시 세포배양 의료기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동시 보건소나 의료기관에 문의를 통해 정보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달걀 알레르기 백신 대체 접종(안동시)

 

 

구분 의료기관명 주소 문의
보건소 안동시보건소 경상북도 안동시 서동문로 165(북문동) 바로가기
의료기관 안동성소병원 경상북도 안동시 서동문로 99(금곡동) 바로가기
의료기관 안동병원 경상북도 안동시 앙실로 11(수상동) 바로가기

 

3. 65세 이상의 어르신

 

출생 연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접종을 받게 됩니다.

 

연령이 7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1일부터, 70세~74세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그리고 65세~69세 어르신은 10월 18일부터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안동시를 거주자(주민등록)를 기준으로 지자체 사업을 실시합니다.

 

첫째, 안동시에 거주(6개월 이상)하고 있는 시민중에서 60세~64세 성인은 10월 18일(금)부터 인플루엔자 백신이 소진 될 때까지 접종이 가능합니다.

 

둘째, 두 자녀 가정(막내가 19세 미만인 가정의 부모와 미성년자 자녀)은 10월 11일(금)부터 독감 백신 소진 시까지 진행됩니다.

 

셋째, 안동시민(14세~59세) 중에서 국가유공자(본인),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장애인, 의료급여 수급권자, 가정 위탁 아동, 다문화 가정, AI 대응 요원, 환경미화원, 1년 이내 헌혈자, 야외활동 공무직, 닭(오리, 돼지 등 100두 이상) 사육자 등은 10월 11일(금)부터 인플루엔자 백신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이어집니다.

 

독감 예방 접종 장소는 안동시 관내 지정의료기관 및 보건지소에서 10월 18.(금)부터 실시합니다.

 

이는 내년 4월 30일까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이어집니다.

 

참고로 지정의료기관마다 독감 예방백신 재고 물량이 다를 수 있으므로 미리 전화로 확인해봐야 합니다.

 

의료기관에 많은 인원이 모여 복잡해질 수 있으므로 다음 매뉴얼을 보면서 여유 시간 있으실 때 전자 예진표를 미리 작성하면 좋습니다.

 

전자 예진표 매뉴얼 미리 작성하기

 

전자예진표 매뉴얼.pdf
0.42MB

 

 

 

이번 경상북도 안동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독감 예방 접종은 시민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고,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주위로 퍼져 나가지 않도록 미리 방어하는 차원에서 실시하는 조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따라서 이번 안동시에서 진행하는 독감 예방접종을 통해 미리 면역력을 강화하여 모두 안전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맞이했으면 좋겠습니다.

 

 

새로운 정보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다음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